본문 바로가기

민주당 의총, '불체포특권 포기'결론 못 내고 추후 재논의 예정

몽비아 2023. 7. 13.
목차를 클릭하면 원하는 글로 이동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의원총회에서 '민주당 의원 전원의 불체포특권 포기 및 가결 당론 체택'에 대한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추후 재논의로 진행될 예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정책의원총회에서 발언

 

 

'불체포특권 포기' 결론 못 내... "추후 재논의"

 

더불어민주당이 13일 정책의원총회에서 '민주당 의원 전원의 불체포특권 포기 및 가결 당론 채택' 수용 여부를 논의했지만, 결론을 내지 못하고 추후 재논의로 연기되었습니다. 의총에서는 불체포특권 포기에 반대하는 의견을 비롯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이를 논의하기 위해 더불어민주당은 추후에 다시 논의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의총에서 이루어진 자유토론에서는 혁신위원회의 제안인 불체포특권 포기 1호 안건에 대한 다양한 제안과 의견이 제기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혁신위의 제안을 존중하며 당의 윤리성 회복과 국민 신뢰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의총 시간이 짧아 결론을 내리지 못했지만, 다음 의총을 포함하여 이 문제를 중요한 우선순위 안건으로 계속해서 논의할 계획입니다.

당내에서는 불체포특권 포기에 대한 의견 충돌이 있었으며, 이를 이해하고 의원들의 총의를 모아 흐름이 모아지면 당의 입장이 될 수 있다고 언급되었습니다. 당론으로 결정하기에는 의원들의 전원 동의가 필요하지 않지만, 충분한 토론과 공감을 통해 의사결정이 이뤄질 수 있다는 점이 강조되었습니다.

이번 결정을 통해 불체포특권 문제에 대한 토론과 의사결정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추후의 논의와 결론을 기대해야 할 상황입니다. 의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고려하고 현안에 대한 신중한 검토를 통해 최종 결정을 내리기 위해 더불어민주당은 계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의총에서는 '불체포특권 포기'에 대한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추후 재논의로 진행될 예정임을 알려주는 이 기사는 현재의 상황과 의사결정 과정의 복잡성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의견이 제기되고, 계속된 토론과 공감을 통해 결론을 도출하기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사안은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의 중요한 이슈로 다뤄지며, 추후의 논의와 결정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Scroll Triggered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