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초 교사, 생전 손 편지 공개..."착한 아이들 만나 행복했던 1년"

몽비아 2023. 7. 22.
목차를 클릭하면 원하는 글로 이동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숨진 교사 생전 손 편지 공개…"착한 아이들 만나 행복했던 1년"

지난해 담임을 맡아 1학년 학급 학부모들에게 보낸 손 편지가 서이초등학교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한 담임교사 A 씨의 손 편지로 공개되었습니다. 이 편지는 아이들을 매우 사랑하고 보살펴주던 교사의 마지막 마음을 담아낸 소중한 기념물이 되었습니다.

서이초등학교 담임 교사의 마지막 손 편지

숨진 서이초등학교 교사 A씨가 지난해 말, 1학년 학급 학부모들에게 쓴 손 편지 <사진=서울교사노동조합SNS 캡처>
숨진 서이초등학교 교사 A씨가 지난해 말, 1학년 학급 학부모들에게 쓴 손 편지 &amp;lt;사진=서울교사노동조합SNS 캡처&amp;gt;

 

학무보님들께

 

안녕하세요. 한 해동안 우리 예쁜 아이들 담임을 맡은 교사 ㅇㅇㅇ입니다.

감사한 마음을 전달드리고 싶어 이렇게나마 편지를 통해 마음을 전해 드리려 합니다.

 

다들 긴장한 기색이 역력한 얼굴로 교실에 처음 들어서던 날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아이들과의 마지막 날이 되었습니다.

 

2022년은 저에게 참 선물 같은 해였습니다.

그 여느 때보다도 너무나 훌륭하고 착한 아이들을 만나 함께할 수 있음에

저에게도 너무나 가슴 벅차고 행복했던 1년이었어요

순수하고 보석처럼 빛나는 스물일곱 명의 아이들과 하루하루를 보내면서

'앞으로 교직 생활을 하면서 이렇게 좋은 아이들을 또 만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자주 하였습니다.

천운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며 저도 더 열정을 갖고 가르칠 수 있었습니다.

 

참으로 귀한 우리 아이들을 믿고 맡겨주시고, 아이의 학교생활을 늘 지지해 주셨음에

담임교사로서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학보모님들께서 든든히 계셔 주신 덕분에 우리 1학년ㅇ반 공동체가 더욱 빛날 수 있었습니다.

 

1년이라는 시간 동안 가르치며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쑥쑥 자라는 모습을 보니

참 대견하고 흐뭇했습니다. 원 없이 웃으며 즐거웠던 순간, 속상하고 아쉬웠던 순간들 모두가

아이들의 삶에 거름이 되어 더욱 단단하고 성숙한 존재가 되도록 도울 것이라 믿습니다.

 

A 씨, 감사의 마음과 함께 시작

편지는 "감사한 마음을 전달드리고 싶어 이렇게나마 편지를 통해 마음을 전해 드리려 한다"라고 시작됩니다. A 씨는 지난 해가 자신에게 참으로 선물 같은 해였다며 "훌륭하고 착한 아이들을 만나 함께할 수 있음에 저에게도 너무나 가슴 벅차고 행복했던 1년이었다"고 말합니다. 언제나 아이들과 함께하며 즐거움과 감동을 느낀 시간들을 기억하며 교직 생활에 대한 감사와 행복을 전합니다.
 

아이들의 성장을 함께한 소중한 경험

A 씨는 1년 동안 아이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많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1년이라는 시간 동안 가르치며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쑥쑥 자라나는 모습을 보니 참 대견하고 흐뭇했다"고 고백합니다. 아이들이 웃으며 즐거운 순간들을 함께한 것은 물론, 어려움과 슬픔을 겪으며 성장해나가는 모습들도 마음에 남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아이들의 인생에 거름이 되어 더욱 단단하고 성숙한 존재가 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을 다짐합니다.
 

감사의 말,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전해지다

A씨는 학부모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참으로 귀한 우리 아이들을 믿고 맡겨주시고, 아이의 학교생활을 늘 지지해 주셨음에 담임교사로서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전하는 A 씨의 마음은 학부모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될 것입니다.
 

민원 의혹과 교사 커뮤니티의 움직임

하지만 A씨의 사망 이후 일부 학부모들의 악성 민원이 있었다는 의혹으로 인해 경찰은 교사 주변 인물들을 상대로 광범위한 조사에 나섰습니다. 이러한 사건으로 인해 교사 커뮤니티에서는 진상을 규명하고 교권 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환경을 개선해 달라는 요구하는 운동이 온·오프라인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몽크러쉬 생각

서이초등학교의 담임교사 A 씨의 손편지는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큰 감동과 감사를 전하는 소중한 메시지가 되었습니다. 그의 마음은 학생들의 성장과 행복한 학교 생활을 지켜보며 쌓인 소중한 경험과 사랑으로 가득한 것이 느껴집니다. 그러나 민원 의혹으로 인해 교사들의 환경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A씨의 손편지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요?

A씨의 손편지는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전한 감사와 행복한 교직 생활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그의 마음과 감정이 담겨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한 소중한 순간들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2. 왜 A씨의 사망 이후 민원 의혹이 제기되었나요?

A씨의 사망 이후 일부 학부모들의 악성 민원이 있었다는 의혹으로 인해 경찰이 교사 주변 인물들을 상대로 광범위한 조사에 나섰습니다. 이러한 사건으로 인해 교사들의 안전과 교권 침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3. 교사 커뮤니티에서 어떤 운동이 이뤄지고 있나요?

교사 커뮤니티에서는 A씨의 사망과 민원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과 교사들의 환경 개선을 요구하는 온·오프라인 운동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을 통해 교사들의 권리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A 씨의 손편지를 공개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서울교사노동조합은 학부모들이 기억하는 고인 A씨의 손편지를 추모의 뜻으로 공개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통해 A씨의 마음과 교사들의 소중한 업적을 기리고자 하였습니다.

5. 서이초등학교에서는 A 씨를 어떻게 기억하고 있나요?

서이초등학교에서는 A씨를 아이들을 사랑하고 보살피며 행복한 시간을 함께한 소중한 교사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의 손 편지는 학교 커뮤니티에 큰 감동을 선사하며, 그의 가르침과 사랑은 학생들에게 큰 영감과 힘이 되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Scroll Triggered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