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당 22대 비례대표 후보자 순번 1명, 명단

몽비아 2024. 3. 22.
목차를 클릭하면 원하는 글로 이동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대한민국의 진보 정당인 청년당은 진보주의와 평화주의, 풀뿌리 민주주의, 생태주의, 탈권위주의, 소수자 운동(특히 성소수자), 그리고 청년 정치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정당은 하위 조직으로 풀뿌리 민주주의적인 사상을 강조하며, 일부 구성원들은 21세기 정치파 출신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정당의 특징은 대표가 4명이었던 것과 당원 대부분이 20~30대임에도 불구하고, 당원 구성이 다양하다는 점입니다. 이성윤 전 대표는 "청년만을 위한 정당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하는 정당"이라고 강조하며, 실제로 당원 중에는 4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당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년당은 과거 득표율 미만으로 정당 등록이 무효가 된 舊 청년당의 후계로 창당되었으며, 안철수의 지지 세력에서 벗어나 진보적인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 청년당 지도부의 대부분이 사라지고, 새로운 이념과 세대가 도입되면서 청년당은 새로운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성윤 전 대표는 왜 다른 정의당 등에 가지 않고 따로 당을 창설했는지에 대해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정치인은 있지만 직접적으로 정치에 참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는 한 개인의 행동으로 바뀌기 어려운 사회이기 때문에 우리는 직접적인 행동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따라서, 청년이 주도하는 정당은 우리 미래를 위한 정치적 행동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미래당 22대 비례대표 후보자 순번 1명, 명단

미래당 비례대표 순번
사진 소속
정당명
(기호)
추천
순위
성명
(한자)
성별 생년월일
(연령)
직업 경력 전과
기록
유무
(건수)
입후보
횟수
최지선
미래당
()
1 최지선
(崔志先)
1990.02.25
(34세)
정당인 (현)미래당 기후미래위원장
(전)'송파구 방사능안전급식조례' 대표청구인
없음 2회
그리드형

댓글


Scroll Triggered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