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이슈

개혁신당, 이낙연 반대에도 선거 정책 결정권 이준석 위임 결정

몽비아 2024. 2. 19.

개혁신당, 이낙연 반대에도 선거 정책 결정권 이준석 위임 결정

개혁신당의 최근 결정에 따르면, 4·10총선 선거운동을 이준석 공동대표에게 위임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대한 이낙연 공동대표 측의 반발이 나왔습니다. 이번 결정은 당 내부에서의 갈등을 일으키는 배복주 전 정의당 부대표의 당원 자격 논란과 관련이 있습니다.

 

김종민, 민주정당에서 불가능한 일 "전두환과 뭐가 다르냐"

이낙연 측, 강력 반발에도 당원 자격 심사위원회 설치의 건도 처리

 

개혁신당-이준석-이낙연

 

또한 해당 행위자 심사를 위한 심사위원회를 설치하기로도 결정되었습니다. 이번 결정은 개혁신당의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뤄졌으며, 이준석 공동대표가 선거 캠페인 및 선거 정책 결정을 위임받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이낙연 공동대표 측의 반발로 회의에서는 고성이 오갔으며, 김종민 최고위원은 퇴장하며 반대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이에 대해 개혁신당은 이들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이 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종민 최고위원은 이번 결정을 비난하며, 이준석 공동대표에게 선거운동 전체를 맡기는 것은 민주정당에서 허용되지 않는 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정책 결정권을 개인에게 일방적으로 위임하는 것은 민주적이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날 최고위원회에서는 또한 당원 자격 심사위원회 설치에 대한 결정도 이뤄졌습니다.

 

이 결정은 배복주 전 부대표의 당원 자격 논란과 관련이 있으며, 당의 정체성과 노선을 명확히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배복주 프로필, 전장연 대표 박경석 배우자

배복주 프로필, 전장연 대표 박경석 배우자 배복주(1971년 7월 15일 출생)는 대한민국의 장애인권 운동가이자 정의당 소속 정치인이다. 배복주는 어린 시절 소아마비로 지체장애를 가졌지만, 이에

m1.m-bia.com

 

 

그리드형

댓글

💲 추천 글

Scroll Triggered Advertisement
Advertisement
+